오래살고 볼 일이다 _매거진 vol.03


캠핑 안전편 


GRAPHIC DESIGN / SAFETY DESIGN / 2016

 

 

 

 

 

 

OVERVIEW 

 

 

안전에 대한 대한민국 사회의 걱정과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습니다. 안전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누구나 알고 있지만, 현실에서 적용되지 못한 일이 많았습니다. 그 원인을 ‘안전불감증’ 때문이었다고 단순히 정의내리기 전에 어떠한 소통과 교육이 문제였는지를 발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 

 


안전디자인연구소 오세이프(OSAFE)는 안전에 대해 사람들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시각 커뮤니케이션으로 대한민국 안전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고자 설립되었습니다. 오세이프는 안전문화매거진 <오래 살고 볼 일이다> 발간으로 안전의 중요성에 대해 더욱 깊이 공감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은 물론, 안전에 관해 꼭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며 ‘세상에 도움이 되는 가치’를 만들고자 합니다. 

 


더욱 안전한 대한민국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  

 

 

 



 

 

 

 

낭만보다 안전

 

안전문화매거진 <오래 살고 볼 일이다> Vol.03에서는 ‘캠핑안전’을 주제로 캠핑장 내 부주의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처하기 위한 안전 지침과 함께 다양한 정보를 담았습니다.

답답한 도시를 벗어나 낭만을 찾아 자연으로 떠나는 캠핑은 유행 아닌 유행처럼 번지며 최근 몇 년 사이 캠핑 인구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났습니다. 늘어난 캠핑 인구에 비례하여 캠핑장 내 안전사고도 함께 증가하면서 캠핑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. 이 같은 관심을 반영하여 이번 주제를 캠핑장에서의 안전사고 원인과 안전수칙을 알아보고자 ‘캠핑안전’으로 선정하였습니다.

안전문화매거진 캠핑안전편을 통해 낭만과 안전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안전한 캠핑문화가 정착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.

 




 

 

 


 

 

 

 

안전매거진 관련 내용을 더 보시려면 공식 블로그를 방문해주세요.

 

http://osafe.kr/220772215059 

 

 

 

Previous Next List